2011년 7월 11일 월요일

UConn 정착 정보

안녕하세요! UConn 한인학생회 입니다.

여유있고 뜻깊은 여름방학 지내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아직 2011 가을 학기가 시작되려면 시간이 한달 넘게 남았지만, 이미 UConn에 새로 입학하셔서 여름 학기를 듣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도착하셔서 생활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 분들도 계시고, 조만간 여러 신입생 여러분들께서 오시게 되므로 UConn에 오셔서 하셔야 되는 일들의 리스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오신 후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이므로, 차가 아직 없는 상태에서 하실 수 있는 일들이 되겠습니다.


1. DISP 수속
- Student Union건물 2층에 자리한 Department of International Services and Programs (DISP)에 가셔서 미국에 도착하였음을 알리셔야 합니다. I-20, 여권, offer letter 등의 입학 관련 서류들을 빠짐없이 챙기셔서 수속을 하시면 됩니다.
- 이후 인턴쉽을 하시거나, 한국 등 미국외 국가에 다녀오셔야 하는 경우, I-20를 분실하신 경우 등 F1, F2, J1, J2, H1, H2 등 비자 관련 이슈가 있을 경우 이곳에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 DISP에서 하는 일들은 미국 이민국과 관련하여 일이 진행되는 중요한 일들 입니다. 학교에서 있는 전체 학생 orientation에 꼭 참석하셔서 관련 업무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학생증 발급 (Willbur Cross Library Bldg.)


- 이름은 도서관이나, 행정처 건물로 주요 사용되는 금색 지붕 건물의 2층에서 학생증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사진은 즉석에서 촬영하여 학생증에 들어가게 되기 때문에, 사진을 지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이 건물의 1층에서는 성적, 졸업, 수강신청 확인, full time registration 증명 등의 학사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학생증은 생각보다 쓰실 일은 많지 않습니다. 학교내에서 물건을 사고 팔 때 현금을 충전시켜서 카드 대용으로 사용하시거나 도서관에서 복사나 출력 업무를 보실 때 사용하실 수 있고, 학교내에서 물품 구매시 세금 공제 혜택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과 같은 photo id로서의 효력은 없으나 학교 캠퍼스 내 대중교통 수단인 Willimantic-Storrs 버스를 타실 때 제시하시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학과 수속
- 소속되신 학과의 행정 사무실에 가셔서 신입생들이 작성하는 문서들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학과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연구실-사무실 열쇠, 복사 카드, 우편함 배정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학과 행정을 보시는 분들과 첫 대면을 하시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분들을 통해 각종 학사 행정 처리가 이루어지므로 돈독한 친분 관계를 유지하세요.


4. 은행계좌 구설
- 학교내 Co-op 건물 1층에 People's United Bank가 있으며, 이 은행에서 계좌를 오픈하시고 ATM 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미국 생활 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personal check 등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회비 유무, 얼마 이상을 유지해야 수수료가 없는지 등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 Bank of America의 계좌를 여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교 내에 은행이 있지는 않지만, Willimantic-Storrs 버스를 타시고 Grand Union이라는 마트에서 정차하시면 맞은편에 Bank of America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계좌를 오픈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ATM 기계가 학교에 2군데 있고 (Student union & 예술대학 건너편), 유학생 지정 계좌를 한국에서 만들어 오신 경우 한국-미국 송금 시 수수료가 지명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다른 은행들에 비해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계좌 유지를 위한 수수료가 People's United Bank에 비해 더 유리한 상품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를 잘 확인해 보세요.


5. 셀폰(핸드폰) 개통
- 학교 캠퍼스 내에는 AT&T가 있습니다. 예술대학 인근 EO Smith High School 맞은편에 Starbucks가 있는 상가 건물에 있으며, 바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보통 2년 약정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셀폰을 개통하실 때는 deposit으로 $500 를 요구하며, 1년 이후 주소지로 수표가 반환되어 오게 됩니다.
- 전화를 많이 사용하시지 않는 분이시라면 pre-paid phone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tracphone 을 검색하셔서 가장 유리하다고 생각하시는 deal을 선택하셔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단위 시간 당 통화료는 무척 비싼 편입니다. 미국에서는 전화를 할 때나 받을 때, 문자 메시지를 받을 때에도 모두 요금이 나간다는 것을 고려하세요.
- verizon은 학교 인근에서 조금 차를 타고 나가면 지점이 몇 군데 있고, 여기서도 셀폰을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AT&T와 요금 면에서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으나, blackberry 등 특정 폰을 이용하실 계획이신 분들은 이곳에서 전화를 개통하시면 됩니다.


6. 장보기
- Willimantic-Storrs 버스를 이용하시면 Willimantic 방면의 Big Y, Wallmart나 반대편의 Grand Union등의 마트에 가실 수 있으며, 여기서 기본적인 생활용품이나 식료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H-mart 에 온라인 가입을 하신 후 김치, 라면, 햇반, 쌀, 밥솥 등을 구입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 배송이 가능합니다. 첫 배송은 무료이며, 간혹 배송 50%할인 쿠폰이 발급되기도 하니 잘 이용하세요. 밥솥 등은 꼭 새 제품이 아니어도 괜찮으실 경우, Hey Korea나 Boston Korea 등의 웹사이트에서 중고 제품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7. 우편 보내기
- 혹시 한국이나 미국 내에서 우편을 보내실 일이 있으신 경우, 학교 Co-op내 서점의 2층 구석에 있는 우편업무 담당하는 곳에서 편지나 소포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 학교 캠퍼스 내에 걸어서 가실 수 있는 거리 내에 우체국이 있습니다. Starbucks 건물의 오른편에 Friendly 레스토랑이 있는 건물이 있고, 그 건물 오른편으로 또 우체국 건물이 있습니다. 여기서 일반 우체국 업무를 보시는 것이 가능한지는 직접 확인해 보지는 않았으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이밖에 다른 일들을 어떻게 해결하셔야 하는지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답글을 달아주세요~! 그리고 답변을 아시는 분들께서는 답글에 답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