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7일 화요일

[차기 학생회장 선거] 학생회장 선거가 온라인으로 진행 중입니다.

2010-2011 연도 UConn. 한인 학생회장 선거를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중입니다.

 

선거 기간 및 선거권자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선거 기간

2010. 8. 3. - 2010. 8. 9. (7일)

 

2. 선거권자

·         현재 UConn. 재학 중인 /박사 학생

·         현재 UConn. 소속된 post-doc, visiting scholar

·         현재 UConn. 재직 중인 faculty

·         UConn. Alumni (post-doc UConn.에서 마친 분들도 당연히 포함됩니다)

 

온라인 선거를 위해 접속이 가능한 URL은 후보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선거권자 확인 후 메일로만 제공이 됩니다. 선거에 참여하실 분들은 다음의 이메일 주소로 연락을 주십시오 (ksa.uconn@gmail.com).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0년 7월 12일 월요일

[기업 설명회] '도레이첨단소재(주)' 기업설명회 초청 인사말

도레이첨단소재(주) 김진규 인사 팀장님께서 이번 7월 30일에 있을 '기업 설명회'에 관한 인사 메일을 보내주셨습니다. 유관 전공자분들 및 '도레이첨단소재(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도레이첨단소재(주) 인사팀장 김진규 입니다.
 
그간 저희 해외채용 관련해서 여러모로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현지 회사설명회에 직접 참여하게 되어, 인사 겸 다시 연락을 드립니다.
 
저희 회사가 2005년부터 해외의 우수한 핵심인재를 초빙하기 위해
매년 현지 채용설명회 및 인터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올해 2010년은 삼성그룹 제일합섬으로 부터 새한, 도레이새한으로 이어져 오면서
회사이름도 새롭게 바꾸고,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 Vision과 사업전략을 대내외에 선포하면서
특별한 의미와 기대를 갖고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FILM, 섬유, IT소재에 있어서의 새로운 사업 뿐만아니라
탄소섬유, 수처리, 태양광, 이차전지 등 새로운 10년을 위한 신성장사업 전개에 있어서
가장 핵심은 우수한 인적자원(right people)의 확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도레이그룹의 Global 연구·기술개발 체제를 활용하고,
효율적인 R&D 조직 및 인사제도/시스템을 구축, 다양한 HR Package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해외인재를 채용 및 육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아래와 같이 회사 및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배려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0년 7월 30일 (금) 오후 12:30~2:30
장소 : IMS-147A, Chang's Garden
참석(회사) : 김순식 상무(신사업개발담당), 김진규 팀장(인사), 고형석 팀장(기획), 최성환 박사(기술연구소)
 
※ 첨부 공고 내용와 같이 관련 전공 및 연구분야가 중심입니다만,
   이번은 사명 변경 및 중장기 비전/전략 등 회사에 대한 소개가 우선이므로
   전공이나 분야에 관계없이 도레이첨단소재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KSA 차원에서 많은 분이 참석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저나 최성환 박사에게 연락 바랍니다.
   (toshchoi@torayamk.com, +82-10-3667-5381)
 
그럼, 조만간 뵙도록 하겠습니다.
 
 
도레이첨단소재
김진규 배상
     
도레이첨단소재주식회사는 도레이새한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Toray Advanced Materials Korea Inc.
www.torayamk.com

2010년 7월 6일 화요일

[기업 설명회] '도레이첨단소재(주)' 기업 설명회

'도레이첨단소재(주)' 기업 설명회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유관 전공자분들 및 '도레이첨단소재(주)'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서 참석이 가능합니다.

 

1. 시간: 7월 30일 (금요일) 12시 30분 - 2시 30분

2. 장소: IMS Room 147A (회사 설명회) - 첨부한 약도를 참조해주세요.

           Chang's garden (점심 식사)

3. 참석 대상: 유관 전공자 및 '도레이첨단소재(주)'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4. 기념품: 당일 참석자분들께 '도레이첨단소재(주)'에서 기념품을 제공하고, 점심 식사도 제공됩니다.

 

* 장소는 추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주차는 North Parking Garage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지속되어왔던 학생회 차원에서 진행된 행사입니다.

그리고, 보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도레이첨단소재(주)'에서 5분이나 기업 설명회에 참여을 한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께서 참석을 하시어, 먼 길을 오신 '도레이첨단소재(주)' 관련 담당자분들과 좋은 만남, 인연을 만드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본교 IMS 안석균 님께서 본 기업 설명회를 위해 장소 섭외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0년 7월 2일 금요일

[지역 정보] Vernon 지역

현재 '심리학과'에 재학 중인 이진 님이 Vernon 지역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작성해주셨습니다. 주거 환경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가 항목을 이용한 객관적인 접근이 돋보이네요.

 

----------------------------------------------------------------------------------

집 구하기 (Vernon 지역)


학교 주변에서 집을 구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먼저 집을 구하는 기준은 5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학교와의 근접성
2) 집의 청결도/쾌적함
3) 경제성
4) 치안/안전
5) 편의시설


집을 구하시는 분의 개인적 선호에 따라 위의 다섯 가지 기준 가운데 가중치가 다르게 부여될 수 있겠지요. 인터넷 상에서 UConn 주변의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제법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직접 가 보지 않는 이상, 그리고 운전을 해 봄으로써 직접 통학을 해 보거나 주변 편의시설에 가보시지 않는 이상 위의 사항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UConn에 재학중인 분들 중 제가 거주지를 알고 있는 분들은 17가구 중 (1집에 2명 거주시 1가구로 계산) 11가구가 Vernon 지역에 살고 계시다는 것은 Vernon 지역이 이들 기준을 고려할 때 가장 합리적인 곳으로 여겨지고 있음의 반증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계산은 제가 개인적으로 곧 이사가실 분과 오실 분들을 고려하여 대강 계산한 것입니다). 저 또한 Vernon 지역에서 1년을 거주하였고 앞으로도 특별한 일이 없는 한 현 거주지에서 계속 머무를 계획입니다. 혹시 Vernon 지역에 거주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곳의 거주지에 대한 정보를 먼저 언급한 다섯 가지 기준에 의거하여 간략히 설명드립니다.


1) 학교와의 근접성 (**/*****)
 - Vernon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자동차로 20분 (I-84/ 67 exit) ~ 30분 이내(I-84/ 66, 65 exit)
 - 약 18~24km
 - 대중교통을 통해 학교로 갈 수 있는 집은 매우 제한적이며, (Fosterdrive 등) 시설이 낡거나 가격이 시설에 비해 매우 비싼 경우가 많음.
 - 가장 학교와 가까운 곳은 기숙사로 좁고, 가족이 거주할 수 없으며, 가격이 싸지 않음.


2) 집의 청결도/ 쾌적함 (***/*****)
 - 아파트 단지마다 차이가 있음.
 - 전반적으로 Vernon 지역의 집들은 housing office에서 관리를 잘 하는 편으로 청결하고 쾌적한 편임
 - 대체로 월세가 비쌀수록 청결하고 쾌적한 편이나, 학교 근처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음.
 - 층간/ 이웃간 소음의 문제는 이웃에 따라 다른 편임. Vernon 지역을 포함한 학교 근처 소재 집 자체의 방음이 아주 우수한 편은 아님. 방음이 완벽한 townhouse의 경우 가격이 현격히 높음.


3) 경제성 (****/*****)
 - 현재 Vernon 지역에서 한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Mount Vernon/ Willobrook 아파트 단지의 경우 1 bedroom 기준 월세 795 $ (heating, hot water 포함)로 기숙사와 비슷하거나 아주 약간 비싼 수준.
 - 전기세는 에어컨, 식기세척기 미 사용시 1인 거주 아파트의 경우 한달 20~30 $ 수준
 - 대부분의 아파트가 에어컨, 식기세척기, 냉장고, 세탁기(공용), 전기스토브 및 오븐, 싱크대 구비 (full furnished)
 - 학교 근처 아파트들은 대부분 이보다 비쌈.
 - Vernon 지역에서도 이 아파트 단지의 월세가 가장 저렴한 수준임.
 - 1 bedroom의 경우 living room과 kitchen이 따로 있고, storage가 충분한 편으로 면적 및 공간 활용대비 가격이 우수한 편임.
 - 겨울이 긴 Connecticut 특성상 heating과 hot water가 포함되지 않는 많은 집들에 비해 경제성이 매우 우수한 편임.
 - 통학을 위한 교통비를 고려해서 판단해야함.


4) 치안/안전 (****/*****)
 - 현재까지 큰 사고 (도난, 범죄 등) 소식은 들은 바 없음.
 - 학교 인근 Willimantic 지역에서는 도난 사건이 있음을 들은적 있음.
 - Vernon 입구에 경찰서 있음.
 - 학교와 아파트 및 개인주택 단지 위주의 동네라서 매우 조용하고, 대체로 안전한 느낌을 받음.


5) 편의시설 (******/******)
 - 근처에 종합병원 있음 (차로 5~10분 거리)
 - 근처에 마트, 편의점 다수 (Stop & Shop, Price Chopper, Big Y, Aldi, K-Mart, Wallgreen, CVS, ...)
 - 근처에 한인마트가 2 군데 있음 (차로 5~10분 / 15~20분 거리)
 - 은행, 식당, 미용실 등의 편의시설이 꽤 많음
 - Connecticut 주의 주도인 Hartford까지 차로 10분 거리, Bradley 공항까지 차로 25분 거리


개인 거주시 Mount Vernon/ Willobrook 아파트 (http://www.mvapt.com/, 동일한 브랜드이나 위치가 다름) 를, 가족 거주시 동일한 아파트를 포함하여 Santini 아파트 (http://www.santinivillaapartments.com/)를 추천함. 한인 학생이 거주하는 곳에서 생활할 경우 초기 정착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음 (자동차 ride 등).

 

                                                                                                 작성자: 이진 (jin.2.lee@uconn.edu)

2010년 7월 1일 목요일

[Moving sale] 가구 및 가전 제품

다음 주말에 한국으로 귀국하는 이승용 교우가 다양한 가구, 가전 제품을 팔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시간이 조금 촉박하군요.

얼릉, 첨부 파일을 보시고, 필요한 물건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이승용 교우에게 전화 연락을 해보세요.

 

더불어, 이승용 교우의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그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건강하고 생산적인(?) 한국 생활을 기원합니다.